-달걀: 다이어트를 하는 중이라면 기름진 육류 섭취는 가급적 줄이고 싶은 법. 단백질 공급원으로 삶은 달걀 만한 것이 있을까. 매일 아침 몇 개 냄비에 넣고 삶기만 하면 요리 끝! 휴대하기도 좋으니, 출출한 낮시간에 간식으로 먹어도 든든하다.


-케일:
섬유질과 비타민이 풍부한 케일은 암을 예방하고 눈 건강을 지켜주며 중금속 해독 효과가 뛰어난 야채. 검은 콩과 섞어 샐러드로 섭취하는 것이 좋다.


-오트밀: 
아침식사로는 오트밀만한 것이 없다. 전곡류인 오트밀은 달걀보다 더 오래 위장에 남아 포만감을 유지해준다.


-사과:
점심식사 후, 달콤한 후식 생각이 간절하다면, 사과를 얇게 썰어 땅콩버터와 함께 먹어볼 것. 케이크나 쿠키 같은 탄수화물 덩어리를 간식으로 먹기보다는 과일을 적당한 딥에 찍어 먹는 편이 낫다.

-연어: 오메가-3지방산이 풍부해 항산화작용을 하는 연어는 다이어트식으로 빼놓을 수 없는 메뉴.마돈나는 아침으로 연어 한 토막을 먹는다고 하지 않는가. 피부 미용을 위해서도 꼭 먹어야 할 식품이다.

-아보카도: 탄수화물,단백질, 지방이 고루 함유된 아보카도는 속을 든든하게 할 뿐만 아니라 심장 건강에도 좋다. 샐러드나 샌드위치에 넣어 먹거나 그냥 으깨어 먹어도 좋다.

-올리브 오일: 무조건 지방 섭취를 줄이는 것이 다이어트의 비법은 아니다. 필수지방산이 풍부한 올리브오일은 오히려 다이어트를 돕는 효과가 크다. 가급적 가열하지 않고 샐러드나 빵 등에 곁들여 먹는 것이 가장 좋다.

-블루베리: 다이어트에 도움이 되는 것은 물론, 항산화 성분이 풍부해 노화를 방지하고 항암 효과 역시 뛰어난 과일.

-석류: 에스트로겐을 함유하고 있어 '천연 여성 호르몬' 이라 불리는 석류. 여성들은 물론, 남성들도 많이 섭취해야 할 과일이다. 항산화제가 들어있어 피부를 팽팽하게 유지하고 혈당을 떨어뜨리는 효과가 있다.